아침마다 배가 아프다면 해결법

아침에 일어나서 바나나 한개 먹기

바나나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건강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는 위를 달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자극받아 약해져 있는 위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복통을 달래주며 공복일 때 어느정도 포만감을 채워준다고 해요.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요거트

복통은 대부분 소화가 잘 안되었을 때 생기는데요, 요거트는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아침에 복통이 있다면 요거트를 먹어 보세요. 꿀을 약간 넣어 먹는다면 달달함에 기분도 좋아지고 위를 진정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어 상쾌한 아침을 시작할 수 있을 거예요. 요거트는 금방 변하기 때문에 사다놓기 부담스럽다면 요거트 가루를 사서 만들어 먹어도 좋은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

아침에 늘 복통이 있는 경우라면 일어나서 물을 마셔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너무 뜨거운 물도, 차가운 물도 좋지 않으며 적당히 미지근한 물을 천천히 마셔보세요. 레몬차, 생강차, 카모마일 차도 위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불안감은 배를 아프게 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배가 콕콕 쑤시는 분들이 있죠, 저도 그래요. 심한 스트레나 불안감은 복통의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어떤 일에 대해 계속 걱정하고 불안감을 느끼면 이로 인해 메스꺼움과 복통이 오기도 해요. 스트레스를 받기보단 그 원인을 찾아서 어떻게 해결할지 차분히 생각해보거나 도저히 풀리지 않는 문제일 땐 잠시 마음을 비우고 사는것도 어쩔땐 해결책이죠.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을땐 내려놓고 등산을 하거나, 잠깐 여행을 떠나보아요. 생각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일이 안풀리니 조급해 하지 말고 아무 생각 없이 푹 자면서 머리를 비워보는 것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