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의 효능 매일 먹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요즘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해서 주말에도 반나절을 자곤 했어요. 그랬더니 주말도 너무 훌쩍 가버리고 마음의 여유도 없어지더라고요 흑흑

 

한번 크게 아프고나서 면역력이 뚝 떨어진 것을 느껴 요즘은 건강하게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건강식단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채소, 과일인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당근'의 효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보기 좋은 음식은 맛도 좋은 법인데~ 당근은 색은 너무 예쁘고 식욕을 자극하는 맛이지만 정작 맛은 없죠.. 흑흑..

대부분의 어린 아이들도 싫어하는 채소 중 하나라네요! ㅋㅋ

 

저도 싫어요.. 그래서 카레에 넣어 먹거나, 볶음밥을 할 때에 잘게 썰어 함께 볶아 먹거나, 다른 야채들과 함께 갈아서

쥬스를 만들어 먹는 것 이외에는.. 딱히 안먹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마저도 잘 안먹게 되죠. 하지만!! 이 당근은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슈퍼푸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매일 먹어주면 우리 몸이 정말 놀라울 정도로 좋게 변한다고 하는데요.

 

 

 

첫번째로, 당근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A로 변해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안구 건조증, 야맹증, 노인성백내장 등 안구 질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로돕신' 이라는 성분을 생성하는데, 이 로돕신은 간에서 시력 보호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당근을 자주 먹어주면 피부 건강,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호주에서 당근과 관련된 실험을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12주동안 당근을 먹은 사람들의 피부색이 기존보다 훨씬 밝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 이유는 당근 속에 있는 베타타카로틴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우리 몸 속의 세포 손상을 막고 피부 세포를 만들어 상피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당근을 하루 25g 이상 매일 꾸준히 먹으면 심혈관 질환이 32%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보다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그만큼 더 크게 감소된다고 합니다. 

 

당근을 많이 먹는만큼 혈관 내피세포의 염증이 줄어들고 초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근에는 '칼륨'도 들어있는데요, 이 칼륨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당근이라도 주의할 점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이와 함께 먹지 않는것, 오이와 함께 먹으면 우리 몸 속에 있는 비타민C가 파괴된다고 합니다.

 

또한, 익혀 먹거나 기름에 볶아 먹거나 데쳐 먹을 때 당근 속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을 더욱 많이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건강뉴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